사회복지 활동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회장
박경근 아우구스티노 신부
부회장
조용철 바오로 신부
주소
04537 서울시 중구 명동길 80 가톨릭회관 4층
전화
02-776-1314
팩스
02-754-5636
홈페이지
http://www.caritasseoul.or.kr/bokji
이메일
caritasseoul@hanmail.net

Mission_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가장 존엄한 삶을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헌신합니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사회 속의 가톨릭교회’로써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1976년 김수환 추기경님이 설립하였습니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천주교 서울대교구 사회사목국 소속으로, 서울지역 내 가톨릭사회복지 활동을 대표하는 사회복지법인입니다. 약 270여개의 다양한 사회복지단체가 등록되어 있고 230여개의 서울 내 본당과 연대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인간으로서 품위와 권리를 누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사랑을 실천하는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가 될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Vision 1 _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가톨릭교회의 사회복지 기관입니다.

    낮은 곳으로, 더 낮은 곳으로 다가가 우리 곁의 이웃을 돌봅니다. 특히, ‘전인적 돌봄’을 통해 사회적 약자인 우리 이웃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 Vision 2 _ 본당 중심의 지역사회 발전을 지향하는 서울대교구 사회사목국 소속 사회복지회입니다.

    본당 사회사목 지원, 본당 사회사목 네트워크 활성화, 신자대상 카리타스 관련 교육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본당-사회복지기관-지역사회가 함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Vision 3 _ 미래 사회복지를 선도하는 전문 사회복지 기관입니다.

    카리타스 영성에 기반한 교육, 연구조사, 정책제안,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등록관리 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미래형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써 노력합니다.
  • Vision 4 _ 함께하는 모든 이들과 소통하고 연대하는 네트워크 기관입니다.

    모두가 인간답게 사는 세상을 위해 네트워크의 중심기관으로써 교구 및 타 종단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도록, 사회복지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동참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