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활동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회장
황경원 안드레아 신부
부회장
김동호 바오로 신부
가톨릭사랑평화의집
송락 이냐시오 신부, 윤병우 미카엘 신부
요셉나눔재단법인
홍근표 바오로 신부
주소
04537 서울시 중구 명동길 80 가톨릭회관 4층
전화
02-776-1314
팩스
02-754-5636
홈페이지
http://www.caritasseoul.or.kr
이메일
caritas0927@hanmail.net

Mission_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가장 존엄한 삶을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헌신합니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사회 속의 가톨릭교회’로써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1976년 김수환 추기경님이 설립하였습니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천주교 서울대교구 사회사목국 소속으로, 서울지역 내 가톨릭사회복지 활동을 대표하는 사회복지법인입니다. 산하 103개의 사회복지시설을 직영.수탁 운영하고 있고 232개의 서울지역 내 본당과 연대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인간으로서 품위와 권리를 누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사랑을 실천하는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가 될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Vision 1 _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가톨릭교회의 사회복지 기관입니다.

    낮은 곳으로, 더 낮은 곳으로 다가가 우리 곁의 이웃을 돌봅니다. 특히, ‘전인적 돌봄’을 통해 사회적 약자인 우리 이웃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 Vision 2 _ 본당 중심의 지역사회 발전을 지향하는 서울대교구 사회사목국 소속 사회복지회입니다.

    본당 사회사목 지원, 본당 사회사목 네트워크 활성화, 신자대상 카리타스 관련 교육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본당-사회복지기관-지역사회가 함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Vision 3 _ 미래 사회복지를 선도하는 전문 사회복지 기관입니다.

    카리타스 영성에 기반한 교육, 연구조사, 정책제안,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등록관리 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미래형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써 노력합니다.
  • Vision 4 _ 함께하는 모든 이들과 소통하고 연대하는 네트워크 기관입니다.

    모두가 인간답게 사는 세상을 위해 네트워크의 중심기관으로써 교구 및 타 종단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도록, 사회복지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동참하고자 합니다.